수원교육지원청, 직업교육協 개최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지난 19일 ‘직업교육 새롭게’를 주제로 2022년 수원 직업교육 현황 분석과 2023년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2022 수원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수원 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계고 졸업생의 취업 지원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황대호 의원, 이애형 의원, 박옥분 의원), 수원시의회(김정렬 의원), 기초지방자치단체, 고용센터, 직업계고, 기업체,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수원 직업교육 지원 협의체이다.
이번 협의회는 수원시 유관기관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고졸 취업 지원 및 직업계고 인식개선, 홍보 및 2023년 수원 직업계고의 발전과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수원 직업교육협의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졸업생 취업지원뿐만 아니라 중학생에게 좀 더 많은 안내와 홍보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청,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윤규 교육장은 “직업교육의 인식개선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업계고가 학교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수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