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이한준 LH 사장 "주택 270만호 건설…국민 신뢰 회복 위해 노력"
경제 경제일반

이한준 LH 사장 "주택 270만호 건설…국민 신뢰 회복 위해 노력"

LH 이한준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LH 제공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임 사장이 정부의 주택 270만호 공급 목표 달성과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사장은 14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취임사를 통해 ▲임기 내 주택 270만호 공급 목표 달성 ▲LH 본연의 역할 수행 ▲재무건전성 제고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지속가능한 LH 구축 등을 수행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별다른 취임식은 진행하지 않았다.

특히 이 사장은 층간소음 문제 해소, 커뮤니티 공간 확충 등 주거서비스를 향상해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예방하고 소셜믹스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과 3기 신도시 건설·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저출산·고령화와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에 대비한 도시·교통·주택공급 정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한준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개선할 부분은 과감하게 혁신해 보다 좋은 정책으로 국민들께 보답하자”며 “LH의 주인이자 고객인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견마지로(犬馬之勞)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1일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전달받은 이 사장은 공식 취임 행사 없이 곧바로 국회를 방문했다.

취임 후 공식적인 첫 번째 일정은 3기 신도시 중 가장 먼저 착공하는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착공식에 참석(15일)하고, 수도권 공공주택 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는 것이다.

이연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