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2022 경기도 대학생 랜선 토론회’ 29일 개최

image
‘2022 경기도 대학생 랜선 토론회’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가 ‘2022 경기도 대학생 랜선 토론회’를 오는 29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경기 저출생 극복 사회연대회의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비대면 화상 토론회는 ‘MZ세대가 생각하는 결혼보다 비혼? 비혼보다 결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청년층의 비혼주의를 화두로 띄워 이에 관해 의견을 나눠보는 자리를 통해 결혼‧임신‧출산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선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에서 운영하는 ‘Top-Us(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 단원들과 함께 류도현(화성의과학대 간호학과), 김지선(국제대 사회복지학과), 안소영(협성대 보건관리학과) 등 각 학교별 단장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내 포스터의 QR코드와 ‘맘맘맘경기’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장성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장은 “코로나19가 청년층의 연애‧결혼‧출산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작년에 이어 2년째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층의 결혼관과 관련해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토론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