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인천 연수구, ‘글로벌 시티즌 랩 연수사업’ 최우수상 수상
인천 인천교육

인천 연수구, ‘글로벌 시티즌 랩 연수사업’ 최우수상 수상

평생학습도시 명성 재확인

image
인천 연수구가 최근 세계시민교육 선도 인천평생학습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다시 한번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명성을 확인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최근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인천평생학습대상에서 ‘글로벌 시티즌 랩 연수’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그동안 실천적 세계 시민 의식 확산을 목표로 글로벌 시티즌 랩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통해 비판적 이해와 능동적 실천의 세계시민교육을 정착시키는데 애써왔다.

특히 구는 지난 2018년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가입한 뒤, 2019년부터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코디네이터 도시로 역할을 하고 있다. 구는 최근까지 GNLC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국제 컨퍼런스, 클러스터 워크숍, 활동 사례집 발간 등 전 세계 도시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등 국제적 책임도시의 역할을 했다.

구는 내년에도 주민이 세계 시민 의식을 쌓을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추진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방침이다. 구는 이를 위해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운영, 세계시민의식 인식 개선, 지역 실천의지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 지표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지난해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가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며 “수준 높은 세계시민교육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박주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