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는 21일 오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아이로홀에서 2022년 ‘Top-Us’ 활동을 마무리하는 우수단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4기를 맞은 Top-Us(탑어스)는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Thinking Of Population issues University Student)’의 약자로, 모두가 행복한 지속 가능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주민들 대상 성평등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단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트 폭력 및 디지털 폭력 예방’ 교육이 진행됐으며,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우수단원 시상식이 이어졌다.
우수단원에는 평택대학교에 재학 중인 김도연, 김예진 학생 등 총 2명이 선정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장상을 받았다. 이들은 2019년도부터 활동을 시작해 약 4년간 협회의 홍보활동, 도민 대상 인구문제 인식개선 활동을 꾸준하게 펼쳐왔다.
조돈미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본부장은 “탑어스 단원들의 활동이 청년층의 인구문제에 관한 공감대 형성의 기틀 마련에 큰 도움이 된다”며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 변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