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교육 방향성·우수사례 공유... 자율기반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자율과 자치 기반의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연대 외 협력의 계기를 만들고자 군포의왕 시민교육 배움나눔 카페를 개최했다.
지난 20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된 배움나눔 카페는 시민교육의 방향성과 우수사례를 만나보는 참여형 성과 공유회다. 시민교육 주체들의 만남과 참여를 통해 자율과 자치 기반의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연대 외 협력의 계기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클라리넷과 첼로, 베이스, 피아노 4중주의 클래식 라이브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민주학교와 학생자치, 시민생태교육과정, 세계시민교육, 디지털시민교육, 미디어리터러시, 인성교육, 다문화교육을 주제로 한 우수사례 공유 시간이 이어졌다.
배움나눔 카페는 초등부 6개와 중등부 6개 등 12개로 운영됐다.
시민교육 배움나눔 카페를 위해 온라인 패들렛(다른 사람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서는 카페 운영 전 카페 운영진의 사례 공유 내용을 공개해 참석자들이 미리 내용을 읽어본 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은광 교육장은 “군포의왕 지역에서 시민인성교육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는 것은 학교 현장에서 고민하고 행동하는 선생님의 열정”이라면서 “군포의왕교육에서 학생들이 보다 나은 시민으로 자라기 위해 학교 현장의 여러 시민교육 연대와 협력이 필요하며 2023학년도 시민인성교육 활성화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