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내년 학생·학부모 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의 미추홀구청 전경. 미추홀구청 제공

 

인천 미추홀구는 학생·학부모의 교육 지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예산 반영을 위한 학생·학부모 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구는 교육지원사업의 직접적인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가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학교 특성 및 상황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사업에는 미추홀구의 초·중·고등학생(회), 학부모(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구는 4차 산업 관련 교육, 고교학점제 관련 교육, 진로 진학 관련 교육, 진로 연계 학기 관련 교육 등 학생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관련 분야에 한하여 제안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제안한 사업은 관계기관과 타당성을 검토한 후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구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7월10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미추홀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담당자 전자우편,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이영훈 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상응하는 적정한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교육지원사업의 직접적인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