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크리에이터”... 경기도교육청, 숏폼 공모전 [꿈꾸는 경기교육]

디지털 안전·윤리·책임·소통
1분 이내 창의적 동영상 제작

image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와 디지털 시민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 달 13일까지 ‘2023 디지털 시민교육 숏폼 영상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찾은 디지털 세상 속 안전, 윤리, 책임, 소통’이 주제다. 주제에 맞는 △영상 △만화 △카드뉴스 △애니메이션 등 창의적 내용을 담은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도내 초·중·고 학생, 동아리, 학급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개인, 단체)은 도교육청으로 참가신청서와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초등, 중등 부문별로 10개 작품을 선정해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하미진 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며 디지털 시민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디지털 시민교육을 실천하며 공감대를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디지털 기기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교육 5분+’ 실천 자료를 매달 안내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