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엔지니어링, 장애인 평생학습 위해 2천만원 기부

김동근 의정시장과 천홍주 ㈜KG엔지니어링 사장, 유상진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 윤무현 사무국장이 지정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창학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가운데)과 천홍주 ㈜KG엔지니어링 사장(오른쪽 두번째), 유상진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 윤무현 사무국장이 지정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창학기자

 

의정부 관내 기업 ㈜KG엔지니어링이 장애인 평생학습 운영 지원을 위해 2천만원을 기부해 지역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천홍주 ㈜KG엔지니어링 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유상진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 윤무현 사무국장 등은 3일 시장 집무식에서 ‘㈜KG엔지니어링 지정기부금 전달식’을 했다.

 

기부금은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인 ‘공예!원예! yeah!(예)’ 운영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등록 성인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장애인들의 여가 시간 선용과 보호자의 양육 피로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홍주 사장은 “지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체로서 지역 주민에게 나눔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 공헌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동근 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을 위한 ㈜KG엔지니어링의 아낌없는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의정부시는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장애인 학습자의 자존감을 높이고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