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8301번 노선 변경·8302번 신설 등…23일부터 본격 운행

오는 23일부터 노선이 변경되는 8301번 광역버스 노선도. 오산시 제공
오는 23일부터 노선이 변경되는 8301번 광역버스 노선도.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오는 23일부터 기존 8301번 광역버스 노선 경로를 변경하고, 8302번 광역버스를 신설 운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노선경로 조정과 신설은 오산에서 화성 동탄역 또는 성남 판교·야탑역 승객 편의를 극대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노선이 조정되는 8301번 버스는 오산시 두곡동 공영차고지를 기점에서 성남 판교·야탑역 종점까지 운행된다. 8301번의 노선조정으로 운암단지 내 정거장 확대가 특징이다.

 

운행 코스는 오산역e편한세상 아파트 2단지(경로 추가)~오산역(오산터미널)~운암주공5단지~오산시청~운암주공4단지(경로 추가)~운암주공2·3단지, 운천고(경로 추가)~운암주공1단지(경로 추가)~판교역~야탑역(성남터미널)다.

 

신설되는 8302번 버스는 오산역 환승센터에서 출발해 동오산 아파트 단지와 화성 동탄호수공원·동탄역, 성남 판교·야탑역 등 연결이 핵심이다. 동탄역에서 GTX-A노선·SRT 등을 이용해 서울로 이동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운행 코스는 오산역 환승센터 2층~원동 청구아파트 후문(제일교회)~원동 힐스테이트(소리울도서관)~고현동 현대아이파크~원동 대우푸르지오~롯데캐슬 스카이파크(원당초교)~오산 시티자이 입구~오산~시청(세명프라자)~은계주공아파트~세교19단지(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오산대역 엘크루·쌍용예가~동탄호수공원(우미린)~동탄역~판교역~야탑역(성남터미널)이다.

 

시는 앞으로 지속적인 운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요량이 증대될 경우 운행 횟수를 늘릴 예정이다. 아울러 노선 조정 내용을 시청 홈페이지와 버스 내부 및 정류장 안내문 부착, 각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노선에 대해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이권재 시장은 “시민의 교통수요를 적극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버스노선을 개발하는 것도 시장의 주요 책무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 교통편의 증대를 위해 임기 동안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