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영통구(구청장 김용덕)와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원장 권혁성)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사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13일 영통구에 따르면 지난 10일 구매탄시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용덕 영통구청장과 권혁성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비롯한 아주대학교 관계자와 핵심리더과정 교육생, 지역 내 사회복지관 대표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은 이번 행사에서 500만원 상당의 쌀, 육류, 과일 등 후원물품을 구매했다. 해당 물품은 영통구청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관 4곳에 전달됐다.
영통구는 새빛 세일페스타 홍보,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전통시장 먹거리 시식 행사와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으며, 매탄시장 상인들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마을상권을 살리는 일석이조 효과라며 환영하는 반응을 보였다.
권혁성 원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김용덕 영통구청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구매탄시장 상인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공헌과 이웃사랑 실천에 우리 대학이 적극 동참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김용덕 구청장은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행사를 발전시켜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