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청렴 박카스 행사 열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교육청 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 청렴연수 & 청렴 박카스 행사를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교육청 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 청렴연수&청렴 박카스 행사를 하고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교육청 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 ‘청렴연수&청렴 박카스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간부 직원 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지원청은 사전에 반부패 청렴실천청렴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청렴문화가 안착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경기도교육청 정진민 감사관을 초빙해 반부패 청렴실천청렴 정책의 방향 등 강의와 청탁금지법, 불법찬조금, 갑질 등 적극행정, 음주운전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앞서 참여한 직원들에게 ‘청렴 박카스’를 서로 나누며 반부패·청렴문화 정착 및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로회복제인 박카스 병에 ‘청렴 100%, 친절 100%, 공정 100% 성분의 청렴 회복을 위한 음료’라는 의미로 교육지원청의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담았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청렴 연수와 청렴 박카스 행사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주체가 돼 더욱 신뢰받는 깨끗한 교육지원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