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KB국민은행 맞손…‘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 개최

image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이 도내 청년들에게 실질적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도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에는 경기도 신성장산업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KB우수 중소기업 등 200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 2천명 이상의 청년들에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단순히 취업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전문 직업상담사들을 배치, 구직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는 업체를 현장에서 직접 알선한다. 박람회가 종료되면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가 면접 지원, 취업자 직장 적응 상담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VR직업 체험관과 함께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 간부 채용관 등에 더해 AI 면접 체험 및 역량검사도 운영하는 등 산업과 고용 트렌드도 반영했다.

 

윤덕룡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도와 KB국민은행이 협력해 도내 구직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도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의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