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이 도내 청년들에게 실질적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도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에는 경기도 신성장산업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KB우수 중소기업 등 200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 2천명 이상의 청년들에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단순히 취업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전문 직업상담사들을 배치, 구직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는 업체를 현장에서 직접 알선한다. 박람회가 종료되면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가 면접 지원, 취업자 직장 적응 상담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VR직업 체험관과 함께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 간부 채용관 등에 더해 AI 면접 체험 및 역량검사도 운영하는 등 산업과 고용 트렌드도 반영했다.
윤덕룡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도와 KB국민은행이 협력해 도내 구직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도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의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