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일꾼] 김건 부천시의원, 금연지도원 조례 등 발의

image
국민의힘 김건 부천시의원(라선거구). 부천시의회 제공

 

“청년 정치인으로 젊은 세대 목소리를 대변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김건 부천시의원(국민의힘·라선거구)은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며 시민 편의를 도모하는 실질적인 정책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청년 정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금연지도원 상해보험 지원을 강화하는 금연지도원 운영조례와 국가보훈대상자 의료비 혜택을 확대하는 보훈대상자 지원조례,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주거복지 지원을 확대한 주거복지 지원조례 등을 발의했다.

 

또한 공사장 안전관리기준을 강화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힘써왔고, 시의 여러 행정 및 예산 심의과정에서도 철저한 분석과 결단력을 보여줘 시 재정 운영 건전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시민 복지와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예산 항목에 집중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 왔다.

 

image
국민의힘 김건 부천시의원(라선거구). 부천시의회 제공

 

최근에는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청년층의 대표로 기존의 정치적 관행을 탈피하고 민첩하면서 투명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 김 의원은 상동 호수공원 GTX-B노선 특고압변전소 설치 반대와 상동 홈플러스 공공기여에 대한 시민의견 배제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발벗고 나서 시민 입장을 대변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김 의원은 “청년 정치인으로서 더 많은 젊은 세대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는 데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부천의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시민 곁으로 더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