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24일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북부 대회의실에서 ‘경기 북부 전략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경기 북부 전략사업은 경기 북부 10개 시·군을 중심으로 기업과 공익활동단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경기 북부 시민사회의 지역 문제 해결 역량 강화 및 관계망 형성을 위한 ‘경기 북부 공익의제 해결형 프로젝트’ 등 두 가지 사업으로 운영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경기 북부 공익의제 해결형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 간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 북부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1부 행사는 경기 북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공익활동 실천에 기여한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참여 기업·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2024년 경기 북부 전략사업 경과를 보고했다.
2부 행사는 경기 북부 10개 시·군 공익활동가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기 북부 공익활동 관계망 구축을 위한 기초 조사’ 결과 공유와 ‘경기 북부 전략사업, 우리가 함께 만든 변화’를 주제로 사업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유명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 북부 전략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변화를 살펴보고 공익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를 되짚는 자리가 됐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경기 북부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 수요에 맞춘 공익사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