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네스코 국제포럼' 성과 보고회... 3월 '국제협력담당' 신설

경기도교육청이 7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7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7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성과 보고회를 갖고 경기교육이 세계교육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날 브리핑은 지난해 12월2일~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국제포럼에서 도출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국제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는데, 도교육청은 오는 3월부터 국제 교류 활성화 업무를 전담하는 ‘국제협력담당’을 신설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보고회에서 국제포럼이 국제미래교육위원회 및 각국 교육 전문가와의 회담을 통한 경기미래교육 우수성 확산, 교육 협력 강화에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교육의 미래에 관한 풍부한 논의 및 실천에 대한 합의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를 위한 글로벌 옵저버토리 출범 제안 ▲ 대규모 국제포럼 운영 선례 마련 및 업무경험 습득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는 3월 신설되는 전담 조직 ‘국제협력담당’은 도교육청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에 소속돼 국제 교류 협력 관련한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활발한 국제교육 협력을 위해 다음 달 26~27일 임태희 교육감은 미국 하버드대학 초청으로 ‘경기미래교육으로 구현하는 대한민국 교육 개혁’에 대한 강의와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또 튀니지와 교육 교류협력을 위한 실무 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