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지난 2024년 옹진군농업대학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옹진군 제공
지난 2024년 옹진군농업대학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옹진군 제공

 

인천 옹진군은 오는 2월20일까지 31일간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군 농업대학은 지역의 농업 특화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을 해 합리적인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현재까지 37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농업대학 교육과정은 지난 2024년 학과개편 수요조사를 통해 환경원예학과를 생활농업학과로 변경했으며 본소(인천) 40명, 분소(백령) 30명 등 모두 70명을 모집한다. 올해는 텃밭채소, 사계절 정원관리 등 전문교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 자격은 군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해 실제 농업에 종사하거나 농업을 목적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주민, 영농에 관심 있는 주민 등이다. 입학지원서 및 영농확인서류 등을 준비해 군 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이나 각 면 지구지소, 농업인상담소에 지원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합격자 발표는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중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