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경기도선관위)가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이하 ‘동시이사장선거’)와 보궐선거 등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대책을 논의했다.
도 선관위는 22일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열고 오는 3월5일 실시하는 제1회 동시이사장선거와 4월2일 예정된 상반기 재·보궐선거 등에 대비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서 올해 주요 목표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조직역량 강화로 정했다.
특히 최근 무분별하게 제기되고 있는 부정선거 논란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도내 모든 직원이 선거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제1회 동시이사장선거와 보궐선거 등의 빈틈없는 관리를 위해 ▲법과 원칙에 따른 완벽한 선거사무 관리 ▲자유와 공정이 조화되는 준법선거 실현 ▲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조직 쇄신 등을 중점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또 내년 실시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관리 기반을 조기에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경기도선관위는 “선거관리위원회 창설 62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올해 공정한 선거관리라는 헌법적 책무를 더욱 깊이 새기겠다”며 “모든 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국민의 확고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