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인성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 매진한다”…대표 우수학과 3選

서정대학교 전경. 서정대학교 제공
서정대학교 전경. 서정대학교 제공

 

서정대가 지역과 산업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문기술 인재들을 배출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선도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정대는 앞서 지난 2003년 개교 이래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며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구축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러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교육의 질을 인정받고 있다.

 

호텔관광과 학생들이 와인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호텔관광과 학생들이 와인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호텔관광과,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전문가 양성

 

서정대 호텔관광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관광·호텔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관광과 외식 산업이 최근 급격히 회복되면서 주목받는 학과로 자리를 잡았다.

 

관광호텔, 항공사, 여행사, 외식, 리조트 등의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 교수진과 함께 학생들에게 전공 지식과 자격증, 어학능력 향상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선택에 맞는 전문적인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제공한다.

 

호텔, 관광, 여행, 외식 등 각 분야의 심화교육은 물론 호텔 식음료 실습실과 최첨단 관광어학정보실을 비롯해 다양한 실습공간은 학생들에게 실제 현장을 경험하는 듯한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취업률과 전공 일치 취업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철저한 취업 질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매년 수십 명의 학생들이 신라호텔, 메리어트호텔 등 국내외 특급호텔에 취업하고 있다.

 

㈜한화 계열사 리조트, 하나투어, 롯데관광 등 대기업 여행사 및 면세점 등에도 취업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이 소화기 사용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소방안전관리과 학생들이 소화기 사용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소방공무원 사관학교로 자리잡은 소방안전관리과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는 소방안전 분야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23년까지 11년 연속 소방공무원을 배출, 소방공무원 및 관련 분야에 진출하는 대표 학과로 자리잡았다.

 

소방안전관리 인력 양성을 위해 소방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박사·기술사 출신의 교수진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특별반을 운영, 체계적으로 소방공무원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특별반은 이론수업과 실기훈련을 병행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을 제공하고, 전공심화과정과 연계해 졸업 후에도 높은 수준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023년 기준 171명이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 343명이 1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905명이 위험물안전관리자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등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반려동물보건과 학생들이 애완견 건강검진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반려동물보건과 학생들이 애완견 건강검진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반려동물보건과 - 국내 동물보건사 양성의 요람

 

서정대 반려동물보건과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인력 배출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 인증에서 완전인증(3년)을 받으며 동물보건사 양성 교육기관으로서 월등한 수준을 인정받았다.

 

신축 동물보건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실습 기자재를 활용해 실무위주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최신 시설에서 실습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으면서 동물보건사로서의 전문지식과 실력을 배양한다.

 

반려동물보건과 학생들이 애완견 건강검진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반려동물보건과 학생들이 애완견 건강검진 실습을 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제공

 

또한 서울과 수도권 동물병원 53곳과 업무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하고 있어 졸업 후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다.

 

지난 2022년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전국 관련 학과 중 가장 많은 동물보건사를 배출하고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동물보건사 특례자(500명 이상)를 양성하는 등 뛰어난 교육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호주 맬버른 대학교와 학점 교류 대학으로 지정돼 전국에서 유일하게 국제적인 교육 교류를 제공, 이를 통해 글로벌 시각에서 반려동물 보건을 배울 수 있고,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