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연천군과 재난안전 업무간담회 개최

▲연천소방서, ‘함께하는 안전! 재난없는 연천!’ 연천군과 재난안전 업무간담회 개최
연천소방서, ‘함께하는 안전! 재난없는 연천!’ 연천군과 재난안전 업무간담회 개최

 

연천소방서는 연천군과 함께 지역 내 재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기관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재난안전 업무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간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천군에서 김덕현 군수를 비롯해 안전도시국장, 안전총괄과장, 주무팀장이 참석했으며, 연천소방서에서는 서장과 관련 부서 과장, 팀장이 함께해 재난 대응 협력체계를 점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난대응 협력방안(산불, 수난사고,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비상 대응절차 점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산불 및 수난사고 등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홍의선 연천소방서장은 "연천군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재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