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2기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 위촉

시 공무원, 시민 위한 혁신 정책 아이디어 발굴 앞장서

백경현 시장(가운데)은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미래혁신 준비단과 함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백경현 시장(가운데)은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미래혁신 준비단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5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제2기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의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미래혁신 준비단원 20명 ,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촉장 수여와 준비단 운영 방향 논의, 조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스마트 미래도시, 살기 좋은 경제도시, 문화중심 젊은 도시 등 다양한 연구과제 중 실현 가능한 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 등으로 이뤄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준비단원들에게 “오늘 위촉된 여러분들은 앞으로 2년간 우리 시정에 접목이 가능한 시정 정책 준비와 연구 검토 과정을 통해 시정 전달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라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다양한 시정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며, 정책 보고회를 통해 추진 방향을 보완하고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발맞춘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