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경 교육장, 남양주시 체육진흥 조례 개정 협조요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시의회는 최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학교 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정담회에는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한근수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김동훈 의원, 행정국장, 재무관리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남양주시의회는 학교 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주요 논의 및 공유사항으로는 ▲남양주시 체육진흥 조례 개정,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학교 체육시설 위탁관리 시범사업 등으로 논의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은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교육청, 시의회, 시청, 체육회 간의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은 남양주시민의 생활체육과 편리증진을 위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에 적극적으로 나서주는 교육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교육지원청이 학교시설 개방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고 있는 만큼 시의회도 학교현장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담회는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체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