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대입전문가 180여명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로 임명, 진학지도에 핵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5일 북부청사에서 새롭게 위촉한 ‘2025학년도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이하 리더교사)와 진학담당자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예술․체육 분야 등 5개 영역 13개 분과로 구성된 대입 분야 전문가로, 변화하는 대입진학지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들은 ▲진학상담 자료 개발 ▲대입 전형 분석 ▲진학 연수 및 행사 운영 지원 등 대입진학지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사와 학생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전문분과별 협의 시간에는 도교육청 추진 일정에 맞춰 ▲분과별 대입 진학자료 개발 ▲동영상 진학 교육 연수 자료 개발 ▲진학 상담 프로그램 제작 ▲진학 연수 및 행사 운영 지원 논의가 이뤄져 학교와 학생의 대입진학지도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는 수시 선발 비율 증가, 학교폭력 조치사항 반영 의무화, 대학 학과별 수능 과목 지정 폐지 등 대학입시가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며 “최고의 선생님들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진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