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아트레라피스트 전문가 양성기관 ㈜커넥트웰이 노인 세대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현장형 전문 강사 양성에 매진하기로 다짐했다.
커넥트웰은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백세누리 우리는 무궁합니다 나라사랑 아트퍼포먼스’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커넥트웰 전국 지사장과 전문 강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차원적 예술테라피 필수 세미나와 함께 나라사랑 퍼포먼스를 기획·실행하며 시니어 세대의 건강한 미래를 향한 다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커넥트웰은 이 자리에서 ‘우리는 무궁합니다’를 주제로 초대형 무궁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이 퍼포먼스는 도경희 커넥트웰 대표와 김민하 상무가 커다란 캔버스 앞에서 무궁화 중심에 첫 손도장을 찍으며 “우리는 무궁합니다”라고 외쳤고 나머지 참석자 150명은 각자 손바닥에 물감을 찍어 하나의 무궁화꽃을 이루는 손도장을 함께 새겨 나갔다.
이어진 세미나에선 노인장기요양 맞춤형 필수 교과과정인 ▲소리꽃 ▲인지수 ▲아트별 ▲오감나무 등이 참석자들에게 소개됐다.
또 현장에서 필요한 아트테라피 교구 및 교재 개발과 현장형 전문 강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도경희 커넥트웰 대표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위로와 힐링 테마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자와 실무자, 입소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맞춤형 아트테라피를 보급하는 데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