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윤태길 의원(국·하남1)이 29일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경기, 기부ON’ 사업에 기여한 공이 인정 돼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윤 의원은 이날 하남시 덕풍스포츠문화센터에서 이현재 하남시장과 금광연 하남시의회의장, 이점복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경기, 기부ON’ 기부 키오스크 제막식에서 감사패를 받고 난 후 축사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과 소액 기부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기, 기부ON’ 사업은 비대면·소액 기부환경 조성으로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지역사회 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윤 의원은 “하남시가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 키오스크라는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이번 사업은 단순한 시스템 구축을 넘어,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의미 있는 시도다”고 평가했다. 이어 “일상의 작은 나눔이 모여 더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기부는 단순한 선행을 넘어 지역사회 공동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힘”이라며 “앞으로 따뜻한 나눔문화가 지역사회에 더욱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