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학교 관리자 대상 학생 맞춤 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

이천교육지원청이 관내 각급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이 관내 각급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지난 20일 각급 학교 관리자인 교장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 통합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업에 대한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위기 학생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학교 내 맞춤형 체계 운영의 중요성과 역할을 인식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연수에서는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학생 맞춤 통합지원’이라는 주제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선도학교인 대월중학교 제갈량 교장이 실제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또한 강의에서는 학생 맞춤 통합지원의 비전과 목표, 구체적인 체계 구축 방안, 운영사례 등을 중심으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다.

 

연수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연수는 선도학교의 사례를 통해 학생 맞춤 통합지원에 대한 학교의 역할과 준비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우리 학교 실정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