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전문 기업 브릴스가 자동화 시스템통합(SI) 전문 기업 에이치케이텍과 자동차 생산 로봇 시스템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15일 브릴스에 따르면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테크 코리아 로보테크쇼에서 에이치케이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행사에는 전진 브릴스 대표이사와 이해준 에이치케이텍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브릴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들의 협동·산업용 로봇 기술을 에이치케이텍의 자동차 부품 제조 로봇 기술과 결합,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로봇 시스템 사업 확장에 나선다. 또 컬럼 조립기, 성능검사기 등 로봇 설비 노하우와 자동차 조향장치 라인 로봇 등 로봇 시스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브릴스는 로봇 응용 기술을 통한 생산 효율성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부품 제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진 대표이사는 “에이치케이텍의 로봇 시스템 노하우와 브릴스의 로봇 기술이 만나 자동차 부품 제조 시장에 혁신적인 로봇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