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가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5년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관하는 공정채용 인증은 직무능력 중심의 투명한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부여한다.
관광공사는 연령·학력·전공 등의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설계, 필기 전형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 제공을 하고 있다. 또 선배들의 격려 레터와 다과 나눔을 통한 동기부여, 채용부터 입사 뒤 조직 적응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채용제도 운영 등을 통해 ‘사람 중심의 공감채용’을 실천하고 있다.
또 관광공사는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 준비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지역 청년 인재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이 밖에도 관광공사는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광분야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상상투어’를 운영하며 관광업 분야 진출을 독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최고 경영진의 공감채용 실천 노력, 우수한 채용공고 운영과 절차 설계, 체계적인 채용 규정 정비, 전반적인 면접 전형 운영의 우수성 등이 높이 평가 받았다.
백현 관광공사 사장은 “공정 채용을 통해 실력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문기관의 모니터링을 통해 채용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며, 일하고 싶은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