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상현3동 행정복지센터 광교스포츠센터內 복합청사로 건립 추진

용인특례시 수지구 산형3동에 건립될 광교스포츠센터 조감도.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수지구 산형3동에 건립될 광교스포츠센터 조감도.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2029년 12월까지 수지구 상현3동 행정복지센터를 광교스포츠센터 내 복합청사 형식으로 건립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상현동 등 용인 서부권 주민들에게 그동안 부족했던 공공 스포츠시설이 확충돼 복지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결정으로 광교스포츠센터는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행정업무와 생활체육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청사로 추진된다.

 

시는 최근 상현3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청사 후보지 선정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고 이처럼 결정했다.

 

현장 설명회에는 상현3동 청사추진협의체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 통장, 주민 등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상현3동 행정복지센터 청사를 광교스포츠센터 내 복합청사 형식으로 추진하기로 확정하면서 상현3동의 숙원인 광교스포츠센터 추진 역시 탄력을 받게 됐다”며 “상현3동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광교스포츠센터를 이용하도록 사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