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송도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마음건강 키오스크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주민들은 오는 31일까지 송도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 있는 마음건강 키오스크를 통해 우울, 불안, 스트레스, ADHD 등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결과는 문자로 전송하며, 고위험군일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연계 받을 수 있다. 정신건강 정보, 상담 기관 안내도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가검진을 마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8월8일 개별 발표한다.
앞서 지난 7일에는 송도노인복지관에서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마음건강 키오스크 합동 캠페인’을 열었다. 마음건강 키오스크 이용 방법, 자가검진 체험, 나만의 ‘마음 응원 문구’ 작성, 마음건강 지식 OX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폈다.
연수구 보건소장은 “주민들의 마음건강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조기 검진을 통해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불안·스트레스 등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송도마음드림센터 또는 24시간 자살 예방 상담센터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