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청 2청, 올 독서스쿨·과제지원 프로그램 확대
도내 일선 학교 도서관들이 도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함께하는 독서 스쿨과 공공도서관과 연계하는 온라인 과제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 2청사는 16일 학교도서관 운영 내실화와 교수-학습 지원 강화를 위한 ‘2011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2011년 학교도서관 진흥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설학교 도서관의 조기 운영기반 구축을 위한 설치 및 도서지원, 학교도서관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지원 등 학교도서관 4대 중점정책 수행을 위한 세부사항이 포함돼 있다.
특히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함께 책읽는 독서문화를 정착·확산 방안으로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지역교육청별 1~3차례, 총 52차례 추진하고, 독서문화 소외지역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스쿨’을 10차례 개최키로 했다.
또 도교육청 소속 11개 공공도서관과 연계 협력하는 온라인 과제지원 프로그램인 ‘과제해결 마법사’을 운용하고 도서관의 회원증 공유를 통해 도서관 이용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BOOK ON CARD’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함께하는 독서스쿨’의 경우 지난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형식의 독서문화운동으로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2011년도 학교도서관 진흥계획을 통해 창의적 지성교육의 중심인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여건이 더욱 강화돼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정부=김동수기자 dskim@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