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과 학부모, 교원 등 19명으로 구성
안산교육지원청 23일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학교 폭력 전담기구인 '학교폭력예방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산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예방대책협의회 위원 구성은 경기도학생인권옹호관, 안산시청, 안산단원 및 상록경찰서, 안산대안교육센터, 자녀안심하고학교보내기운동위원회, 범죄예방위원회, 학교운영위원장, 어머니폴리스 등 지역의 유관기관과 학부모, 교원을 포함해 19명으로 구성돼 있다.
'학교폭력예방대책협의회'는 생활인권지원센터 활성화로 학교 폭력예방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으로 인권친화적이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의 경우 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계획 수립을 통해 구체적인 활동 방향을 제시하는 등 활동을 하게된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소통과 화합으로 자신 뿐 아니라 남을 사랑하고 아끼는 아름다운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계획(안)을 검토하고 심의를 통하여 확정함으로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임용담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대책협의회를 통하여 안산 관내 모든 유관기관이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서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