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연수구] 생명보험공헌재단과 ‘연수생명숲어린이집’ 건립

인천시 연수구는 6월 11일 송도동 9의15 일대에 들어설 연수생명숲어린이집 착공식을 가졌다. 연수생명숲어린이집은 지난 1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집 건립사업 공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됐으며, 구는 4월 재단측과 송도동에 구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구는 어린이집 건립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 설계비, 건축공사비, 교재·교구비, 개원 운영자금 등 25억원을 부담해 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된다.

재단측은 완공된 구립어린이 집을 구에 기부채납한 뒤, 위탁운영권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연수생명숲어린이집은 전체 884.8㎡ 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12월 개원이 목표이며, 총 124명의 어린이가 입소할 수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국가적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인프라 확충이 절실한 때 연수구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협력하여 우수한 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보육수요가 많은 송도동에 전국 최고의 어린이집을 건립해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_ 이민우 기자 lmw@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