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으로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한편 고객감동 무한서비스제공으로 희망과 행복이 충만한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을 조성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7월 제4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대표로 취임한 최성진 이사장은 “미래지향적 조직운영” “능동적 변화창조” “고객제일 서비스 경영” 을 운영 방침으로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정신무장을 강조 했다.
최이사장은 성과위주의 조직개편을 단행해 직원들의 능력과 의사를 반영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는 한편 공기업이 취약한 홍보마케팅 분야를 신설하고 나눔 경영을 위해 웨딩전문 서울컨벤션과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기업연수단과 연계한 사업 활성화를 이뤄냈다.
최이사장은 취임과 함께 각종 사업장을 순회하며 고객들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고객맞춤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서비스 환경 시설 이용도 및 사회적 만족평가 등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친화적인 공단운영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이와 함께 지난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좋은 사람 좋은 세상” 이라는 공단 봉사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도시와 농촌을 연계한 고객유치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같은 최이사장의 강인한 추진력과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정성스런 대화 및 응대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공단 경영과 을 추구하는 한편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과 가족 친화적 직장분위 조성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안전행정부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은 거두는 쾌거를 안았다.
최이사장은 “2014년에는 공익과 수익의 균형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서비스의 고도화와 지속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조직역량의 극대화 및 경영체계 구축을 주요전략으로 각 사업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공익실천 및 수익활동 등 고객이 중심이 되는 공단을 만드는데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 _ 고창수 기자 kcs4903@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