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

▲ 5월 11일 수원 광교초등학교에서 열린 2015 교육감 소통 릴레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에서 이재정 도교육감이 도내 학부모들과 경기교육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5월 11일부터 한달간 도내 4개 권역별로 이재정 교육감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정착을 유도하고, 경기교육 정책 방향 공유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소속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11일 수원 광교초등학교, 14일 의정부 녹양도서관, 22일 부천교육지원청 대강당, 다음달 1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교급별, 지역별, 기능별로 258개의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권역별 학부모의 장기자랑 △주제별 토크마당 △학부모 자유발언 △인문학 강좌 등이다.

주제별 토크마당에서 이 교육감은 ‘우리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자녀의 진로와 진학’, ‘경기교육정책 제언’ 등 교육 전반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의 유기적인 네트워킹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교육문제를 해결하는 등 민주적인 학교경영 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송우일기자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