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이재정 도교육감 “학교교육에 학부모 참여 적극 지원”

제목 없음-9 사본.jpg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0월 14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열린 ‘정책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수원지역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학부모와 소통에 나섰다. 

 

이 교육감은 10월 14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열린 ‘정책 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석, 수원지역 학부모 250여명과 경기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시작된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학부모들은 △학부모회 담당교사 대상 정기연수 필요성 △학부모봉사자의 날 제정 등 자원봉사 지원방안 △자유학기제 학부모 지원단 활동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이 교육감은 “교육은 성장이다. 어제보다 오늘이 달라야 하고 내일이 달라야 한다”며 “변화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교육자의 책임이며 학부모와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교육감은 또 ‘경기교육재정의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그는 “경기도 학생들이 타 시·도 학생들보다 지난해 결산기준 평균 187만원을 적게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만 3~5세 영유아보육비 편성은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정부가 편성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글=송우일기자   사진=경기도청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