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연수구는 12월 12일 상징광장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및 자원봉사 단체에서 참가한 총 3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 김장한마당 축제를 열고, 김장김치 1만1천300㎏을 담가 지역 내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1천세대와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가 연수구지역 소외계층에게 잘 전달됐으면 합니다.”
인천시 연수구가 11월 12일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구 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연수구청 앞 상징광장에서 2015 김장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및 자원봉사 단체에서 참가한 총 360여명은 김장김치 총 1만1천300㎏을 담갔다. 이 김장김치는 연수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1천세대와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행사를 위해 한국마사회, 한국가스공사, 코마린, 이마트연수점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을 지정기탁했으며, 각 후원사 직원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해 김장 버무리기 등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함께 땀흘리며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으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 행사를 지원해준 많은 후원기관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할 뿐”이라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으니 너무 마음이 훈훈하고 더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