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사랑하는 사람과 이국체험
특히 프랑스의 유명 작가인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 왕자>를 콘셉트로 꾸며져 더 눈길을 끈다. 그의 일생과 작품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생텍쥐페리 기념관과 마을 곳곳에 설치된 어린 왕자, 보아뱀, 사막여우, 술주정뱅이 등의 조형물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흐르는 오르골 하우스와 프랑스의 역사가 깃든 골동품 전시관, 유럽의 전통인형이 전시된 인형의 집 등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마리오네트 댄스, 유럽인형극, 오르골 시연 등 마을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공연도 이어진다. 공연 시간과 장소가 다 다르므로 일정표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프랑스에서 국경을 가볍게 넘어 스위스에 가듯, 쁘띠프랑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스위스 테마파크가 있다. 언덕길을 따라 이어지는 낭만적인 풍경이 마치 액자 속 그림처럼 펼쳐진다.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하다.
알록달록한 건축물과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이 스위스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매표소 2층의 스위스 테마관에는 스위스의 마을 풍경과 기차여행, 마터호른, 융프라우 등을 디오라마로 연출해 놓았다.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제로 한 베른 베어 테마관에서는 거대한 곰 인형과 기념사진을 찍고, 곰 인형 탈을 직접 써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산타 빌리지, 초콜릿 이야기 가득한 초콜릿 박물관, 스위스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인 치즈 박물관 등이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다. 마치 동화 속 나라처럼 꾸며진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족과 연인들이 예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다.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 문의 : 031-581-9400, www.swissthemepark.com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붉은 벽돌 건물 안쪽으로 들어서면 세 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북유럽의 클래식 가구를 만날 수 있는 노르딕 디자인 갤러리. 노르딕 빈티지 가구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들러 보는 것도 좋겠다.
골목 끝으로 베이커리와 커피 교실이 보이고, 그 앞으로 북유럽 문화원이 있는 테라로사가 있다. 테라로사는 8개의 국내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이다. 빈티지한 분위기의 나무 소재 실내장식과 뛰어난 커피 맛으로 소문나 문을 여는 곳마다 지역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북유럽 문화원은 테라로사 2층에 자리한다.
북유럽 서적으로 채워진 아담한 서재는 마음대로 책을 꺼내볼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바로 옆 전시실에서는 북유럽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열린다. 한적한 오후, 햇살 가득한 창가에 앉아 커피 향기와 북유럽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테라로사 서종 : 031-773-6966, www.terarosa.com
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겨울이다. 파르테논 신전, 트레비분수, 베네치아 등 이국적이고 동화같이 예쁜 풍경에 형형색색의 오색 불꽃 수 십 만개가 끝없이 피어나기 때문이다.
아담한 크리스마스트리, 화려한 리스 만들기, 촛대 만들기 체험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베네치아 공연장과 아테네홀 실내공연장에서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사랑고백’,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 517-2 / 전화 : 031-535-6494 www.herbisland.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