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공재광 평택시장 “건강·화합 다지는 시민축제 자리매김”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는 매년 시민들이 가족,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누며 화합을 다지는 우리 시의 대표 시민축제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걸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의 정을 느끼고 건강 및 화합을 다지는 기회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기에 충분합니다.”

 

16일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과 부락산 일원에서 열린 ‘2016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에 참가한 공재광 평택시장을 따뜻한 봄 햇살 속에 만났다.

 

-이번 행사가 시민 모두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고 말씀하셨는데.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과 봄날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에 최고입니다. 봄꽃이 휘감아 도는 이충동 레포츠공원 행사장 주변은 건강을 찾고 지키는 시민들의 행복한 얼굴이 장관을 연출합니다. 건강하고 밝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은 시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어지는 활력소가 될 것으로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한마디는.

시가 발전하고 시민이 행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건강입니다. 시민들의 건강과 여가활동을 위한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은 물론 시민들의 힐링을 위해 권역별로 명품 테마공원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부락산 테마공원과 배다리 생태공원 이용이 가능하며 내년에도 내리수변문화공원, 모산 근린공원을 완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평택시의 미래 비전은.

평택은 현재 대한민국의 신성장 경제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기반을 착실히 다져나가는 중입니다. 앞으로 경제도시, 현장중심 안전도시, 풍요로운 문화도시, 미래지향 교육도시, 사람중심 복지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