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상반기 채용박람회 성료

제목 없음-3 사본.jpg
▲ ‘2016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방문한 구직희망자들이 구인현황판을 보고 있다
광주시가 5월12일 시청 2층 로비에서 ‘2016 광주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일 잡(JOB)고! 희망 드림(Dream)!’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불안정한 취업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의 고용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구인을 희망하는 관내 25개 업체에서 총114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면접으로 실시된 박람회에는 구직희망자 400여명이 참여했다. 

 

현장면접에는 200여명이 참여해 17명이 채용됐으며, 나머지 183명은 기업에서 2차 면접을 통해 구직자와 기업체 간의 세부사항을 협의 후 6월 초 개별 또는 광주일자리센터를 통해 채용 여부를 통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구직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고용지원을 위해 성분도복지관에서 기업을 대신해 면접을 실시했으며,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일자리 주요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안내도 함께 제공됐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의 폭넓은 선택의 기회 제공을 위해 정기적으로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등을 운영하여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한상훈기자   사진 = 광주시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