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청 관계자(오른쪽)가 8월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우수 지자체 시상 및 평가계획 설명회’ 자리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여받고 있다.
남양주시가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8월12일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우수 지자체 시상 및 평가계획 설명회’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정부3.0은 공공정보를 개방하고, 각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국민의 삶을 더욱 편하게 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국정운영의 핵심전략이다.
남양주시는 개방·공유·소통ㆍ협력이라는 정부3.0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시민이 보다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대표적인 사례로 ‘남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남양주시(복지지원팀), 고용노동부(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여성가족부(새일센터), 보건복지부(자활센터) 등 서비스 주체가 다른 공공기관이 합동근무하면서 고용·복지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해 일자리와 복지문제를 한번에 해결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