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종욱 펠로우십 임상전문가과정 입교식

제목 없음-9 사본.JPG
▲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10월4일 3층 부속회의실에서 ‘2016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전문가과정 위탁운영’ 입교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10월4일 3층 부속회의실에서 ‘2016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전문가과정 위탁운영’ 입교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2007년부터 시작된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한국인 최초 국제기구 수장으로 WHO 제6대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종욱 박사의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개발도상국의 젊은 보건의료 전문가를 국내로 초청해 대학병원에서 임상, 연구, 정책 등 선진 의료기술과 의료정책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진수 원장을 비롯해 응급의학과와 간호부 지도교수 등 위탁운영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연수생 4명(소아과, 응급의학과 각 1명, 간호부 2명)의 입교식이 진행됐다.  

 

일산백병원이 캄보디아 연수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위탁연수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6개월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연수생의 교육·연구·진료 능력 제고 ▲해당 분야 임상진료 역량 강화 ▲수원국(캄보디아)과의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 등에 목표를 두고 있다. 

 

글_유제원·김상현기자 사진_일산 백병원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