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최수룡 인천산림조합장

학교숲 조성사업 등 ‘자라나는 山’ 만들기

제목 없음-1 사본.jpg
▲ 최수룡 인천산림조합장
인천산림조합(조합장 최수룡)은 그동안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천시민들과 친근해졌다.

 

해마다 4월 식목일을 앞두고 지속적으로 벌여온 ‘나무나눠주기’ 행사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정착돼 있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임업인의 유통경로 확대 보급에 앞장서 왔다.

인천산림조합은 지난해 서인천 금융지점을 개점하는 등 금융사업도 날로 번창하고 있다.

 

올해 2월 열린 산림조합중앙회 정기총회에서는 전국 142개의 지역조합 중 경영부분 최우수 조합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33년만의 경사다.

 

최근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남동구, 계양구 등과 산림교육기부 등 지속적인 업무협조를 하며 날로 발전하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등 임업인 유통경로 확대 보급 앞장
인천산림조합을 변함없이 아끼고 사랑하여 주신 인천시민과 산림조합원 및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산림조합은 전 국토가 황폐화된 벌거숭이산을 1970년대부터 전 국민의 절대적인 지원으로 세계에서 최단 시일 내에 산림녹화에 성공한 나라로 평가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산림조합은 이제 그 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을 촉진하며 산림의 생산력 증진을 통하여 21세기 임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조직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우리 인천산림조합은 인천시민과 조합원들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제목 없음-2 사본.jpg
인천산림조합은 10월12일 7천500만원을 투입해 인천소양초등학교에 사회공헌 학교 숲을 조성해 기부했다.

산림보호와 개발 촉진… 지역 환원사업도 열심
산림보호와 개발을 촉진하며, 믿을 수 있는 임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조합이 주관하고 인천시의 협조하에 계양구 소양초등학교에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학교 숲을 조성하여 인천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숲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합니다. 또한 도시숲 자연학교의 목공예교실은 산림의 새로운 체험입니다.

 

이밖에 조합본부 인근 지역에 위치한 ‘신남촌경로당’에 기부금(월5만원)을 제공하고, 무료급식소 운영 등 여러 활동을 하는 ‘선한이웃’에 기부금(월10만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 환원사업과 동시에 신규 개장한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유도겠습니다.

 

신용사업에 있어서도 다양한 금융행사 및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특별금리 상품 등 우리 조합만의 금융 상품을 제공해 금융이용고객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그동안 인천산림조합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시민 여러분께 고개숙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목 없음-3 사본.jpg
▲ 제99회 임시총회

인천산림조합 연혁
·1949년 중앙산련, 도산련, 시·군산림조합 조직(사단법인)
·1962년 산림법제정, 계,조합,연합회조직 강화(특수법인)
·1983년 인천직할시산림조합 설립인가(산림청)
·1989년 산림조합법 개정(임명제-직선제)
·1993년 인천직할시임업협동조합으로 개편
·2000년 인천광역시산림협동조합으로 개편
·2016년 인천시 남동구 남촌동 231-1번지 조합신청사 개청

글_김신호기자 사진_인천산림조합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