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감 그리고 봉사’ 제17회 자원봉사 박람회

제목 없음-18 사본.jpg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석홍)는 10월15일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하는 ‘제17회 성남시 자원봉사 박람회’를 열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석홍)는 10월15일 오전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하는 ‘제17회 성남시 자원봉사 박람회’를 열었다. 

 

‘공감 그리고 봉사’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성남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와 사회복지기관 등이 80개 봉사 체험 부스를 차려놓고 재능 나눔에 관한 홍보 활동을 했다. 

 

환경·교통·폭력예방 캠페인 체험, 저공해 비누 제작, 면 생리대 만들기,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체험, 장애 체험, 비즈·목공·원예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을 직접 해 볼 수 있으며 체험 행사에 참여하면 자원봉사확인서(최대 6시간)를 발급해 주었다. 

 

성남시내 기업들이 후원하는 폴라로이드 무료 사진 촬영, 솜사탕·양말 무료 제공 행사와  추첨을 통해 55인치 LED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경품도 제공했다. 

 

행정자치부의 ‘1365 자원봉사 포털’ 자료에 따르먼 성남시의 자원봉사자 수는 9월 30일 기준 25만7천892명이다. 이는 성남시 전체 인구 97만9천159명의 26.3%다.

제목 없음-19 사본.jpg
이번 박람회는 성남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와 사회복지기관 등이 80개 봉사 체험 부스를 차려놓고 재능나눔에 관한 홍보 활동을 했다.

글_문민석ㆍ강현숙기자 사진_성남시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