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책 발표대회와 경제살리기 UCC대회, 중고교 우수 동아리 수상자들이 오동근 본보 인천본사 사장과 최석보 ㈔미추홀발전연구원 이사장, 정연용 인천시 경제정책과장 등 내외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는 6월3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부평구 부평공원 일원에서 2017 인천 청소년경제대축전 ‘경제야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미추홀발전연구원과 본보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경제체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지역의 청소년과 경제인 등이 참석해 ‘청소년 경제대회(UCC 대회, 경제정책발표대회)’, ‘나도 경매왕’, ‘그림그리기대회(경제야놀자)’ 등에서 실력을 뽐냈다.
또 청소년 경제동아리 홍보부스, 마을기업 및 사회적 기업 홍보존, 어린이 프리카켓, 드론, VR 등 다양한 경제컨텐츠를 관람하며 시민들에게 흥겨운 축제 한마당으로 꾸려졌다. 특히 행사 당일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 오동근 본보 인천본사 사장을 비롯 지역 국회의원 등 인사들도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또 경제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경제대회(UCC및 경제정책발표), 어린이 프리마켓(아나바다, 물물교환), 기후환경네트워크, 조기경제교육 홍보, 식생활 안전체험 교육장, 우리지역 생산물 판매, 사회적기업·마을기업 홍보, 도서지역 조기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는 찾아가는 도서관(다양한 경제관련 책을 전시 후 상품으로 활용), 드론/VR/3D프린터 체험 및 교육(미래지향적인 산업교육 및 체험), 세계 화폐 전시·체험, 푸드존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무대에서는 나도 경매왕(참여학생이 직접 자신의 물건을 경매함),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동아리, 학교, 청소년단체 공연), 경제 레크리에이션(참가자와 무대에서 즐기기) 등 다양한 행사로 참가들의 흥을 돋우고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함께 꿈꿨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