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광고] 황금빛 낭만 대부도에 물들다… 안산시 대부도

서해안 최고의 자연생태도시… 도예원·승마클럽 등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제목 없음-1 사본.JPG
수도권 서해안의 최고 생태ㆍ해양관광도시인 안산시 대부도에는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조력발전소와 해솔길, 동주염전 및 동춘서커스, 낙조전망대 등이 관광명소로 꼽히고 있지만 종이박물관과 탄도 등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다. 

체험장, 숙박시설 보유 종이박물관
국내 최초의 종이조형 미술관으로 종이와 미술을 소재로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눈으로 보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미술관이다. 국내·외 우수한 종이 작가들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는 전시관과 예술작품, 공예품을 직접 체험할 수 체험교육장이 마련돼 있으며, 세미나실과 카페, 한옥 체험장이 들어서 있어  모임은 물론 숙박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바다가 갈라지는 신비한 島 탄도
대부도와 선감도 그리고 불도에 이어 네번째로 큰 섬인 탄도는 무인도인 누에섬과 1.2㎞ 연결구간이 바다가 갈라지는 모색의 기적이 펼쳐지는 곳으로 바닷물이 들어오면 길어 없어졌다 물이 빠지면 길이 나타나는 신비로운 관광지다. 특히 탄도에서 연결된 진입로를 따라 10여분 쯤 걸어가면 바다 등재 전망대와 풍력발전기가 보이는 전경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아음을 사로 잡는다.

제목 없음-2 사본.JPG

국내 최고시설 전통도자 체험관 세종도예원
단원구 대부황금로에 위치한 세종도예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전통 도자기 체험관으로 한번에 600명 가량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을 갖고 있는데 빠르게 성장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 문화인 도자기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실내마장 베르아드델 승마클럽 - 최고 품질의 대부와인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잘 알려진 베르아델 승마클럽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특수유리로 제작된 골드돔 실내마장 실내 마장은 날씨와 상관 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어 사계절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야외 잔디마당을 따라 이어지는 외승코스는 대부도의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어 승마와 조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징도 갖추고 있으며, 대부도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포도를 원료로 와인을 생산하는 그랑꼬또 와이너리도 대부도의 또 다른 명소이며 지난 2017년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글_구재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