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4월3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남경필 도지사,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창 (사)한국드론협회 이사를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시의회의장, 최상곤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산학연협의회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ㆍ양주시ㆍ(사)한국드론협회’간 양주테크노밸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와 양주시, (사)한국드론협회간의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양주테크노밸리 내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드론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취ㆍ창업 보육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산업경쟁력 제고 등 양주테크노밸리의 희망찬 미래를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협약에서 (사)한국드론협회는 양주테크노밸리 내 스타트업 기업,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드론기술 교육ㆍ전수, 컨설팅, 연구개발, 관련산업의 창업 이전 등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도와 양주시는 협회의 산학협력 교육과 연구개발 활동, 관련 산업 입주시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