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임태희 교육감 당선인과 '양주교육 발전' 한 목소리

image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은 22일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 만나 ‘아이들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양주시’ 실현 등 양주시 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한 목소리를 냈다.

이날 강수현 당선인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에게 교육분야 핵심 공약사항인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과밀지구 학교 신설, 천보초교 유휴시설 활용, 공교육 정상화, 학력격차·과소학교 해결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당면 현안의 시급성과 공약 추진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피력했다.

특히 강수현 당선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하는 양주지역 5대 공동공약 중 하나인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 의사를 밝히고 지역에 산적한 교육 숙원사업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image

인수위 관계자는 “각 당선자가 회동한 이번 면담을 통해 사업 추진의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지역 교육공약 이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취임 전 공약사항 추진과 관련해 관계기관간 사전협의를 통해 당선인의 교육 공약 이행 가능성을 최대한 높여 선진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초석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