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물’ K-헬스 리딩기업 대한민국 넘어 세계 물들여
“건강한 사회를 위해 깨끗한 물을 넘어 활력 넘치는 물을 선물하겠습니다”
해외 시장 영역을 넓혀가며 K-헬스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기업이 있다. 알칼리 이온수기를 주력으로 휴대용 공기청정기, 살균수기, 비타민 샤워기 등의 제품을 선보이는 ㈜이온케어스다.
이온케어스는 국내시장을 넘어 유럽·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진출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전체 매출 중 84%를 해외매출이 차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되면서 해외시장 영향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특히 이온케어스는 스트레스나 환경오염의 노출이 잦아 활성 산소 등 유해 요소에 취약한 현대인에게 건강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주력제품인 알칼리 이온수기는 수돗물을 정수한 후 전기분해 과정을 거쳐 알칼리수와 산성수를 만들어 주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산과다, 위장 내 이상발효 등 4대 위장 증상 개선에 대한 효능을 인정한 제품이다.
또한 알칼리 이온수기는 미네랄과 활성수소를 함유, 빠른 흡수율과 쾌적한 목 넘김으로 국내에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수돗물 환경이 좋지 않은 유럽과 동남아 지역에서는 더욱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하다.
이 제품의 핵심인 전해조 장치는 특허 등록(제10-1701106호)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고순도 백금 코팅 전극판을 사용,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언더싱크형 신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
이온케어스의 또다른 제품인 휴대용 살균수기 VARO는 가정용과 휴대용 두 가지로 나뉜다. 이 제품은 코로나 바이러스 99.9% 불활화 시험을 비롯해 피부자극시험, 안구자극시험, 항균성능시험 등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살균수 생성 능력을 입증 받기도 했다. 이 중 가정용 살균수 제품인 VARO+는 올해 조달청의 방역 물품 사업에 입찰 됐다.
또한 이온케어스는 수출을 위해 북미 FDA 등록과 유럽 의료기기 품질 인증, 할랄 인증, 중국 상표권 등록 등 꾸준한 준비를 해왔다. 유럽 글로벌 유통업체로 전량 수출되고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및 비타민 샤워기는 인기가 높아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기술력과 해외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은 이온케어스는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강진호 대표는 “창립 이전부터 건강한 물과 몸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며 지금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로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