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융합기반 혁신' 제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 호평

image
경동대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사진은 경동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경동대 제공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해당 대학은 양주와 강원도 원주·문막 등지에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말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졸업생 취업률 공시자료에 따르면 경동대는 취업률 77.1%로 졸업생 1천명 이상 중대형 대학 전체에서 2위에 올랐다.

2020년에는 취업률 81.3%로 전국의 졸업생 1천명 이상 중대형 대학 중 가장 높았고, 2019년에는 82.1%로 전국 205개 4년제 대학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한국대학신문이 최근 전국 모든 일반대학을 대상으로 10개 부문에 걸쳐 우수 대학을 선정하는 대학대상(大賞)에서도 취창업역량 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경동대는 효율적인 취업지원 시스템과 프로그램 등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대학 취업사관교육센터는 대학 내 취업 생태계 허브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 졸업생 취업 확대를 위해 취업주기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더욱 효율화한 취업사관학교 3.0 체계를 출범시켰다.

취업사관학교 3.0 체계는 취업 준비단계와 실천단계별로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 재학생과 졸업생 취업능력을 지원하고 각 단계가 유기적으로 연동되도록 관리한다.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실천으로 연결하고 이 단계에서 점검과 평가가 준비단계로 다시 피드백 되는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경동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2개 캠퍼스에 27개 학과에 신입생 71명을 선발한다. 학과별 가·나·다군으로 분할 모집하며 가군 37명, 나군 31명, 다군 3명 등을 선발한다. 캠퍼스별로는 양주 메트로폴캠퍼스 29명, 문막 메디컬캠퍼스 42명 등이다.

올해 정시 전형의 성적 반영비율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모든 학과에서 수능점수(70%)와 학생부(30%)를 합산 적용한다. 체육학과는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모든 학과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성적 반영은 지난해와 같이 수능성적을 국어, 수학, 영어 등 3개 과목과 탐구(사회·과학·직업) 중 1개 과목을 선택해 영역별 가중치 없이 4개 과목의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는 반영하지 않고 한국사는 가산점만 부여한다.

학생부 실질반영 비율도 지난해와 같이 교과(80%)·출결(20%)성적으로 모든 학과와 모든 전형 등에 공통 적용한다.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까지 이수단위 수 반영 없이 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교과목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고교계열 또는 수능시험 응시계열과 응시하는 선택과목에 상관없이 정시모집 모든 학과에 교차지원이 허용된다. 모든 학과에서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원서는 29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동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